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칼럼
[김동길 칼럼] 지금은 몰라서 그래
김동길 박사

[한국정경신문=김동길 박사] 태극기를 들고 그 많은 사람들이 어쩌자고 길거리로 나오는가? “대통령을 탄핵하지 말라!”는 건가? 박근혜 대통령은 잘못이 없는데 수십만 수백만이 이른바 ‘촛불시위’를 전국적으로 벌이는 것이란 말인가? 그렇다면 최순실의 국정농단이 별 잘못도 아니라는 건가?

박근혜 대통령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다는 것은 조금도 잘못된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박근혜가 잘못한 일이 없는데 왜 탄핵을 시작했느냐?”고 따지고 드는 일이 잘못됐다는 말입니다. ‘최순실 게이트’로 나라가 흔들리는데 국정농단의 큰 죄를 최순실 혼자서 지라는 건 말이 안 됩니다. ‘최순실 게이트’의 궁극적 책임이 박근혜에게 있다는 걸 왜 모릅니까?

1960년의 ‘4‧19’는 왜 있었는가? ‘3‧15 부정선거’ 때문에! 초대 대통령 이승만은 내무장관 최인규 등이 획책한 선거 부정이었고 대통령 자신이 국무회의에서 그 부정에 대해 격노했지만 4‧19가 터지자 곧 사임했습니다. 그가 남긴 한 마디는 “국민이 원한다면…” 뿐이었습니다.

최순실의 ‘비선’이 불법이 아니라면 ‘촛불시위’는 결코 정당화될 수 없고 ‘탄핵소추’는 취하돼야 마땅하지만 작년 10월 25일의 대통령 사과가 진실이라면 박근혜는 하루라도 빨리 하야를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고 계속 버티면 한국은 알 아사드의 시리아처럼 될지도 모릅니다.

한국정경신문 김동길 박사  kcsnews@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정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길 박사의 다른기사 보기
정경신문 구독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