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와 정의 국회·정당
[5차 청문회] 조여옥 대위 절친, 이슬비 대위 ‘공가’, 지시인가? 말실수인가?개인적인 휴가, 국방부 공가 처리...군법 위반 사항

[한국정경신문=김정훈 기자] 5차 청문회에 증인 출석한 조여옥 대위와 동행했던 이슬비 대위가 얼떨결에 청문회 발언대에 섰다가 진땀을 뺐다. 사적으로 조여옥 대위와 동행했다면서 공가를 언급해 청문위원들의 질문 세례를 받은 탓이다.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조특위 5차 청문회(이하 5차 청문회)에서 주요 증인으로 집중 질문을 받은 조여옥 대위는 애초 “입국 후 가족 외에는 누구와도 접촉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하지만 이날 오후 조여옥 대위가 제출한 일정표를 입수한 청문위원들은 “동기 두 명과 한 차례, 동기 한 명과 한 차례 만났다”며 “만난 동기가 누구인지 이름을 밝혀라”고 요청했다.

이후 이슬비 대위가 전날(21일) 만난 동기라는 사실을 인지했고, 그가 조여옥 대위와 청문회에 동행한 것을 확인했다. 이슬비 대위는 발언대에서 “원래 개인적으로 휴가를 냈지만 오늘이 하필 청문회였다”면서 “사적으로 조여옥 대위와 동행했다. 이 사실을 국방부에 보고했고 공가처리 해 보겠다”고 말했다.

이 말에 김성태 위원장은 "사적으로 동기이기 때문에 같이 왔다고 했는데 왜 부대가 공가 처리했나"라고 질문했다. 이에 이슬비 대위는 "제가 판단하기에는 조대위 청문회 동행 근무자를 붙여주고 싶었는데, 다른 근무자면 문제가 생길 것 같아 동기를 저를 붙여준 것 같다"고 말했다.

이후 장제원 새누리당 의원은 국방부 공가 처리의 9가지 항목을 읊으면서 “이것이 개인적인 동행이었는데 공가처리를 했다면 군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한국정경신문 김정훈 기자  kpenews1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정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경신문 구독
관련기사 icon[5차 청문회] 우병우 '최순실 인사청탁' 부인..."민정비서관, 영전 아냐" icon[5차 청문회] 우병우 전 수석 "놀라 (기자를) 내려봤다" vs "그게 레이저"다 icon[5차 청문회] 이완영 위증교사 의혹 '설전'...정작 우병우 질문은 지연 icon[5차 청문회] 노승일 부장 현장 증언에도 ‘당당’한 위증시도 우병우 icon[5차 청문회] 우병우 불량태도-무성의한 답변…김성태 위원장 엄중경고 icon[5차 청문회] 조여옥 대위, 없다‧모른다‧개인정보…위증 선서 문제없나? icon[5차 청문회] 국조위 김성태 의원 "최순실 안 나오면 우리가 간다" icon어렵게 앉힌 우병우 전 수석‧조여옥 대위, 철옹성 대응 (종합) icon노승일, 범죄자로 몰이 백승주 의원에 한 답변이 ‘사이다’ icon주진우 예언, 조순제 녹취록 그리고 야동 icon서울구치소 간 의원들 위협까지 느껴 현장 공개 icon자로 ‘세월X'에 즉각 반응한 국방부...여론 "입장 석연찮다"
여백
인기기사
[China+] \'죽기도 겁나네\' 中 묘지값 집값의 10배 웃돌아
[China+] '죽기도 겁나네' 中 묘지값 집값의 10배 웃돌아
어처구니 \'황교안 기념 시계\'에 국민들 \'부글부글\'
어처구니 '황교안 기념 시계'에 국민들 '부글부글'
김동리 작가의 특출난 \'우익정신\' 역시 김평우도…
김동리 작가의 특출난 '우익정신' 역시 김평우도…
[TV로 온 지식인] ②예능 속 지식인 트렌드, 부작용은 없나?
[TV로 온 지식인] ②예능 속 지식인 트렌드, 부작용은 없나?
거짓 일삼는 美 대통령 트럼프...하루 4번꼴 거짓말
거짓 일삼는 美 대통령 트럼프...하루 4번꼴 거짓말
김정남 암살 초극독 \'VX\' 어떤 가스?
김정남 암살 초극독 'VX' 어떤 가스?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