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와 돈 IT·과학
아이폰 10주년 모델 '아이폰8'에 곡면 OLED에 애플 펜슬까지?중국 웨이보에 10주년 모델 문서 유출, 곡면 OLED에 무선충전 기능...최근 '애플 펜슬' 특허도
아이폰 탄생 10주년을 맞아 차기 아이폰8 모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이폰8은 LCD(액정디스플레이)보다 선명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에 무선충전 기능과 스마트 펜인 '애플 펜슬'까지 장착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사진은 외국 한 사이트에 올라온 아이폰9 사진

[한국정경신문=박태헌 기자] 애플의 차기 모델인 아이폰8(가칭)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LCD(액정디스플레이)보다 선명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화면에 삼성 갤럭시S 엣지 시리즈와 같이 곡면이 휘는 액정을 장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또한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같이 스마트 팬과 무선충전 기능도 담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이폰8이 곡면 OLED 디스플레이에 무선충전 기능 등을 담으면 이미 이런 기능을 담은 삼성 갤럭시S 시리즈 스마트폰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21일(현지시간) 애플인사이더 및 대만 KGI증권 등에 따르면 애플이 아이폰 탄생 10주년 모델로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아이폰8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라온 애플의 아이폰 개발 프로젝트에는 새로운 3가지 모델이 등장한다. 이 문서에는 아이폰7를 업그레이드한 아이폰7S와 아이폰7S 플러스, 그리고 최고 사양의 한 가지 모델이 설명돼 있다.

이 가운데 최고사양 모델에는 '페라리'라는 코드네임이 붙어 있다. 이 페라리가 이른바 아이폰8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페라리는 아이폰에 채택한 LCD 대신 OLED를 장착할 것으로 보인다. 

앞선 지난달 애플 전문가인 KGI증권의 망치궈 애널리스트도 애플이 삼성전자가 공급하는 OLED 디스플레이를 차기 아이폰에 장착할 것으로 예상했다. 당시 망치궈는 새로운 아이폰8은 홈 버튼 대신 지문인식 시스템이 적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애플은 아예 이번 아이폰8에 삼성 갤럭시S 엣지 시리즈와 같이 화면의 곡면이 구부러진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또한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같이 스타일러스 펜이 적용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애플이 현재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만 적용한 '애플 펜슬'을 스마트폰 전용 스타일러스 펜으로 바꿔 특허를 출원했다.

애플이 출원한 특허에 따르면 애플 펜슬을 아이폰 화면 위에 위치하면 메뉴가 나오는 기능이 담겼다. 이는 삼성 노트 시리즈가 이미 제공하는 기능이어서 어느 정도 업그레이드가 된 기능이 될 지 관심을 모은다.

애플 펜슬로는 그림을 그리고 문자를 입력하고 사진을 검색할 수 있다. 또 아이폰 잠금 화면에서 특정 앱을 열 수도 있다.

한국정경신문 박태헌 기자  t20003803@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정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경신문 구독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