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와 현상 의료
끝나지 않은 지카 공포, 대구서 지카바이러스 환자 발생필리핀 여행 남성, 지카바이러스 확진...현지서 모기 물린 것으로 추정

[한국정경신문=김기동 기자] 대구에서 지카바이러스 환자가 발생했다. 대구시는 필리핀을 여행하고 입국한 40대 남성이 지카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을 확인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이 남성은 지난 10월 26일부터 필리핀(민도르섬)을 여행하고 10월 31일 국내에 입국했는데 필리핀 현지 체류 중 모기에 물린 것으로 추정된다.

이 남성은 입국 이후 지난 5일부터 발열과 근육통, 발진증상을 보여 달서구 보건소를 내원했으며 지카바이러스 감염으로 의심돼 7일 보건당국에 신고됐다.

질병관리본부와 대구시는 확진자에 대해 공동으로 심층 역학조사를 시행해 경북대학교병원에서 추가 검사를 진행하고 함께 여행한 일행에 대해서도 증상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현재 이 남성의 상태는 호전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지카바이러스 확진환자는 모두 14명으로 여행국가는 동남아 10명(필리핀 5명, 베트남 3명, 태국 2명), 중남미 4명(브라질, 도미니카, 과테말라, 푸에르토리코)이다.

대구에서 확인된 지카바이러스 감염자는 이번이 처음이며 그동안 신고된 지카바이러스 의심사례는 총 161건이었지만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

한국정경신문 김기동 기자  dmonli1610@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정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경신문 구독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