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와 정의 지자체
'우리 식구 다 모여' 이재명 시장, 오프라인서도 저력 보여줄까이재명 시장, SNS 지지자 참여 토크콘서트 23일 개최
(자료=이재명 시장 페이스북)

[한국정경신문=김태인 기자] 내년 대선의 잠룡 중 한명인 이재명 성남시장의 지지자들이 서울 세종문화회관에 집결한다. 일명 'SNS 대통령’으로 불리는 이 시장의 온라인 지지세력 ‘손가락혁명군’이 오프라인에 모습을 드러내는 것.

‘손가락혁명군’은 불공정한 사회와 비상식적 정치를 국민의 힘으로 바꾸자는 목표를 가진 SNS의 이 시장 지지세력이다.

이 시장은 지난 18일 자신의 트위터에 “대한민국 혁명적 변화를 꿈꾸는 카스(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친구 여러분.. 만나서 길을 엽시다^^”라며 지지자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 시장은 오는 23일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인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SNS 지지자들과 만나는 ‘작당모의’ 토크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온라인에선 이미 '전투형 노무현' '갓재명' '사이다' 등의 다양한 별칭으로 불리는 이 시장은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5% 지지율’을 돌파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5%는 독자세력 구축이 가능한 수준으로 정계에서도 이 시장의 행보에 주목하고 있다.

한국정경신문 김태인 기자  db-day22@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정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경신문 구독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