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와 정의 지자체
안희정도 나온다...야권 잠룡들 '꿈틀'안희정 충남지사, 더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참여 시사
안희정 충남도지사 (사진=충남 도지사실)

[한국정경신문=김태인 기자] 안희정 충남지사가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참여할 의사가 있음을 시사했다. 다만 아직은 충남지사의 역할에 충실할 계획이다.

안 지사는 1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간담회 자리에서 "올 연말쯤 당내 대선 후보 경선에 참여 여부를 밝힐 것"이라며 "우선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직무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연말까지 많은 분들과 대화를 해보고 각 당의 대선후보 경선시점에 나의 입장을 최종적으로 말하겠다"며 "옛 방식으로 조직을 만들어 선거운동하는 시대는 지났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서는 주민들과 많은 대화를 해보겠다"며 "도민들께 지방정부를 잘 이끈 경험과 훈련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지도자가 되겠다고 한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야권후보 단일화 문제에 대해 "각당의 후보를 어떻게 뽑을지 나와봐야 할 얘기다. 국민들은 정치인들의 이합집산을 예쁘게 안본다"고 답했다. 그는 다만 "각 당 후보들의 대한민국을 이끌 비전이 분명해지고 목표가 있으면 궁극적으로는 대한민국은 좋은 나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정경신문 김태인 기자  db-day22@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정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경신문 구독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