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와 정의 지자체
큰 뜻 품은 이재명, 박근혜 정부 저격이재명 성남시장 "혁명적 변화 위해 역할 할 것"

[한국정경신문=김동호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사진)이 대선 출마를 시사하며 박근혜 정부 저격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이 시장은 "대한민국의 혁명적 변화를 위해 역할을 다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사진=이재명 시장 페이스북)

이 시장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기회와 부와 권력과 정보를 독점한 세력에 의해 철저히 불공정하고 불평등해 진 대한민국. 지금 국민은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위해, 희망이 살아있는 미래를 위해 우리사회의 '혁명적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특히 "대한민국의 '혁명적 변화'를 위해 저에게 요구되는 역할을 다하겠다. 사회적인 어머니 광주를 떠나며 다시 한 번 마음을 가다듬는다"라고 강조했다.

전날 이 시장은 가톨릭평생교육원에서 열린 초청 강연에서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성남시의 복지를 퍼주기식 포퓰리즘이라고 비난했다"며 "성남시가 세금을 아껴 주민들에게 돌려주는 것이 포퓰리즘 퍼주기인가? 정부에게 돈 달라고 한 것도 아니고 세금 올린 것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국민이 세금을 냈고 그걸 아껴서 국민에게 돌려주는 것은 절대 공짜가 아니"라며 "그들은 국민에게 많이 돌려주면 배불러서 일 안한다고 생각하는 그야말로 국민을 개, 돼지라고 생각하는 오만한 생각이 있다"고 비판했다.

이 시장은 특히 "박근혜 정부는 빚 갚고 증세도 안하면서 복지를 확대하는 성남시의 모범사례를 칭찬하고 포상해야 한다"며 "(정부와 여당은) 건건이 시비를 걸고 가로막을 것이 아니라 양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정경신문 김동호 기자  bignewsk@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정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경신문 구독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